한국현장과학교육학회를 찾아주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제 5대 한국현장과학교육학회 학회장을 맡은 박정웅입니다.

2007년 창립한 우리 학회는 초등, 중등, 대학에서 과학을 가르치고 연구하는 교사와 교수, 연구원 등 1,000여명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회는 모든 회원이 동등한 자격으로 활동하며, 각급 학교에서 과학교육 발전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해 왔고, 지금도 열정적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회는 선생님들이 개발한 다양한 실험과 탐구 활동 자료를 나누고, 회원들이 개발한 연구 결과물을 함께 검토하여, 각 학교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좋은 학습 자료를 만드는 일, 학습 자료를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신나게 교육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우리 학회는 회원들이 연구한 결과물과 교육 자료를 한국현장과학교육학회지에 수록하여 개발자의 저작권을 보호하며, 제작된 자료의 출처를 명확히 밝히고자 합니다.

우리 학회는 등재학술지인 [현장과학교육]을 발간하고 있으며, 지금은 1년에 4회 학술지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회원들이 투고한 논문이나 교육 자료는 편집위원회의 편집 회의와 심사를 통해 개재되고 있으며, 좋은 학습 자료는 학교 현장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선생님께서 개발한 유용한 자료, 혼자 사용하기에는 아까운 자료가 있으면 교수님의 도움을 요청하거나 공동 연구를 통해 자료의 수준을 확보하고 충실한 교육 자료의 형식을 갖추어 학회지에 개재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회는 모든 학회원이 참여하는 정기적인 학술대회와 워크셥을 개최하여 만남과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과학 교육과 교육 환경이 지금 보다 더 나아질 수 있도록 함께 손을 잡고 나아갑시다. 우리 학회의 회원으로서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한국현장과학교육학회장
박정웅